티스토리 뷰

 

 

"MG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영업시간 안내"

 

최근 부실논란의 새마을금고 때문에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새마을금고도 일반은행과 동일하게 예금자 보호가 새마을금고별 1인당 5천만 원을 한도로 보호됩니다.

 

 

하지만, 예금자 보호 기금에 2조 4000억 원 밖에 없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에는 예금을 돌려받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MG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새마을금고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는 개인과 기업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 버튼을 이용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개인)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기업)

 

새마을금고 예금자보호

일반 은행, 보험, 증권, 저축은행 등의 예금자보호는 '예금자보호법'을 근거로 하여 예금보험공사가 주체로 보호를 하지만, 새마을금고 예금자보호는 '새마을금고법'을 근거로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주체가 되어 예금자보호를 하게 됩니다.

예금자 보호의 한도액은 5천만원으로 예금보험공사와 한도금액이 동일합니다.

하지만, 예금자 보호 기금에 예치되어 있는 금액이 2조 4000억원에 불과하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에서는 고객들이 예금을 돌려받지 못하게 될 우려가 나오는 실정입니다.

 

 

"MG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영업시간 안내"

 

반응형

 

 

개인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안내

MG 새마을 금고 개인 인터넷뱅킹 이용 시간은 계좌조회(00:10~23:59), 금고이체(00:10~23:50), 타행이체(00:15~23:50) 등 각 서비스별로 약간씩 시간이 다르므로 공식 홈페이지의 '개인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안내'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직원과 전화 상담이 필요할 경우에는 아래의 전화번호를 통해 상담이 가능합니다. 사고접수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상담업무는 평일 09:00 부터 18:00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최근 논란의 중심이 되는 새마을 금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 영업시간 바로가기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 영업시간 바로가기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 영업시간 바로가기" 우리은행은 민족자본으로 설립된 최초의 은행으로 1899년 '대한천일은행'으로 시작되어 우리나라 금융의 역사라고 할 수 있는 은행입니다

foxcg.com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바로가기" 카카오뱅크의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만 19-34세 무주택 청년이라면 소득이 없거나 재직기간 1년 미만이어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자세

foxcg.com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바로가기"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에 출범한 인터넷 전문은행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톡과 연계된 모바일 앱을 통해 계좌 개설, 송금, 카드 발급, 투자, 보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