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캐논(Canon) 프린터/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프린터나 복합기는 사진이나 문서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종이에 출력하여 보관 및 제출하는 용도로 유용하게 사용되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많이 사용되는 필수적인 제품입니다.

 

캐논(Canon) 프린터/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캐논(Canon) 프린터/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가성비가 좋은 프린터로 유명한 캐논(Canon)의 프린터/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캐논 로고

 

캐논 잉크젯 프린터 2023 신제품 PIXMA G3970 시리즈

 

프린터 드라이버가 중요한 이유

프린터 드라이버는 컴퓨터와 프린터 사이에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컴퓨터의 데이터를 프린터가 이해할 수 있는 형식으로 쉽게 변환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적절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으면 컴퓨터와 프린터가 효과적으로 통신하지 못해 인쇄 오류나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운영체제(OS)에서 자동으로 설치되는 드라이버를 사용한다면 프린터/복합기의 기능을 100%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새로 OS를 설치하거나 새로운 프린터/복합기를 구입했다면 제조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논코리아 고객상담실 전화번호

캐논(Canon) 프린터/복합기 드라이버 설치에 어려움이 있다면 고객상담실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 ~ 18:00 (점심 12시 ~ 13시)

토,일요일, 공휴일 휴무

 

ARS 안내

1. 잉크젯,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프로젝터

2. 디지털복합기, 대형프린터

3. 카메라, 렌즈, 캠코더

 

 

2023 캐논 PIXMA G 시리즈 신제품 라인업
2023 캐논 PIXMA G 시리즈 신제품 라인업

 

 

"캐논(Canon) 프린터/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반응형

 

 

https://youtu.be/Xj69v1g9B18

 

1단계: 프린터 모델 식별

시작하기 전에 캐논(Canon) 프린터/복합기의 정확한 모델을 알아야 합니다.

제품의 앞면이나 사용 설명서에 모델명이 적혀있으므로 확인해야 합니다.

 

2단계: 캐논 코리아 다운로드 센터 접속하기

공식적으로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캐논 코리아의 다운로드 센터를 방문하여 드라이버를 검색하는 것입니다.

 

 

캐논 코리아 다운로드 센터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했다면 '모델명을 입력해주세요'라고 적힌 검색창에 모델명을 입력합니다.

캐논의 잉크젯 프린터는 'PIXMA'시리즈이며, 레이저 복합기는 'MF', 레이저 프린터는 'LBP'등으로 모델명이 시작됩니다.

 

3단계: 드라이버 선택 및 다운로드

프린터/복합기 모델에 해당하는 드라이버를 찾았으면 아래의 주의사항을 참고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운영 체제(OS) 확인

운영 체제(예: Windows, macOS, Linux)와 호환되는 드라이버를 찾습니다.

일부 모델은 OS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드라이버 설치파일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사용권에 동의를 하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합니다.

 

4단계: 프린터/복합기 연결

USB케이블이나 유선 또는 무선 인터넷으로 프린터/복합기를 연결하고 드라이버 프로그램의 안내에 따라 드라이버 설치를 완료합니다.

 

5단계: 문서나 이미지 인쇄하기

컴퓨터에서 원하는 문서나 이미지를 선택하고 출력을 진행합니다.

올바르게 출력이 되었다면 드라이버가 이상없이 설치된 것입니다. 소모품인 잉크가 떨어졌다면 정품 잉크를 주문하여 리필하여 사용하는 것이 프린터의 품질과 수명에 도움이 됩니다.

 

캐논 GI 990 잉크 정품

 

프린터/복합기 드라이버는 예고 없이 새로운 버전이 홈페이지에 업로드 됩니다.

최신 기능을 사용하기 원환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새롭게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바로 설치하기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바로 설치하기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바로 설치하기" 요즘 재택근무나 온라인 수업 같은 비대면 활동이 늘어나면서 가정용 프린터기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구매해서 설치하려니

foxcg.com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A/S 예약방법, 요금안내, 센터 찾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A/S 예약방법, 요금안내, 센터 찾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A/S 예약방법, 요금안내, 센터 찾기" 삼성전자는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이 알려진 다국적의 대한민국 브랜드의 회사입니다. 규모가 큰 만큼 다양한 제품

foxcg.com

벤토이(Ventoy) 부팅 USB 만드는 편리한 방법 - 윈도우(Windows), 리눅스(Linux), 우분투(Ubuntu) 등 한번에

 

벤토이(Ventoy) 부팅 USB 만드는 편리한 방법 - 윈도우(Windows), 리눅스(Linux), 우분투(Ubuntu) 등 한번에

"벤토이(Ventoy) 부팅 USB 만드는 편리한 방법 - 윈도우(Windows), 리눅스(Linux), 우분투(Ubuntu) 등 한번에" PC를 포맷하거나 새로 운영체제(OS)를 설치해야 할 경우 한가지 버전의 윈도우만 설치한다면 별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