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앵커광고를 하단으로 옮기는 방법"

 

애드센스를 이용한 블로그 수익화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사용자들에게 접근성이 좋도록 광고를 배치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앵커광고는?

앵커광고는 애드센스 자동광고의 일종으로 화면의 상단이나 하단에 고정되어 스크롤과 상관 없이 계속 노출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주로 모바일 환경에서 빛을 발하는 광고의 형태인데, 상단이나 하단에 고정되어 있어서 광고의 주목도가 높으며 그만큼 관심을 유도하여 클릭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효과적인 앵커광고의 배치

위의 두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상단과 하단에 앵커광고가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휴대폰 사용자들은 휴대폰 하단을 손으로 잡고 사용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경우는 각종 페이지이동 버튼이 하단에 모여있는 이유도 이와 같은 이유로 사용자들의 접근성이 좋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아이폰의 기본 브라우저인 사파리의 경우도 페이지 이동 버튼을 하단으로 바꾼 이유와 이와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바일 환경을 고려한다면 앵커광고를 하단으로 옮겨 광고 클릭률(페이지 CTR)을 높일 수 있으며, 그만큼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앵커 광고 위치 바꾸는 방법

티스토리 관리페이지 설정

티스토리의 경우는 관리페이지로 접속하여 '관리 - 애드센스 관리'에서 '전체 자동광고'를 꺼 줍니다.

(수동으로 위치를 바꿔야 하므로 끈 상태에서 수동으로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자동광고를 삽입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먼저 구글 애드센스로 이동하여 본인의 블로그 주소 우측의 수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오버레이 형식' 광고를 선택하여 '앵커 광고'를 활성화 합니다.

 

앵커 광고 스크립트 삽입

이제 다시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앵커광고 스크립트를 삽입할 것입니다.

 

에드센스 사이트로 이동하여 위와 같이 '광고' 탭에서, 상단의 코드 가져오기를 통해 광고 코드를 가져옵니다.

 

새로 뜨는 팝업 화면에서 코드를 복사합니다.

 

애드센스 코드 수정

복사한 코드를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client=ca-pub-1234567890123456" data-overlays="bottom" crossorigin="anonymous"></script>

 

기존 코드에 data-overlays="bottom" 부분만 추가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html 수정

티스토리 스킨 html 수정 화면에 위와 같이 <head> </head> 사이에 복사한 코드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이제 앵커광고가 상단에서 하단으로 옮겨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들은 하단의 앵커광고에 관심이 있을 경우에 한 손으로 손쉽게 광고를 클릭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광고 배치가 완성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관련 글]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 배너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기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 배너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기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 배너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기" 대표적인 오픈마켓인 '쿠팡'은 쿠팡파트너스라는 커미션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블로그, SNS등 채널을 운영 중이라면 '쿠팡 파트

foxcg.com

애드센스 광고 관리요령 - 필요 없는 광고 차단

 

애드센스 광고 관리요령 - 필요 없는 광고 차단

"애드센스 광고 관리요령 - 필요 없는 광고 차단"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거등 웹사이트 소유자가 광고를 통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입니다. 티스토리등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고

foxcg.com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2022년 12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2022년 12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2022년 12월" 어느덧 2022년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연초부터 오르는 이자와 물가로 인해 희망보다는 걱정이 앞서는 분들이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