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니터 바탕화면 우측하단의 팝업 광고 제거하는 방법"

 

언제부터인지 모니터 우측하단 작업표시줄 위에 원하지 않는 광고가 계속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의 광고는 잠시 광고가 노출되다가 사라져서 크게 거슬리지가 않았는데, X버튼을 누를 때까지 광고가 계속 떠 있으며, 광고를 노출시키는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도 없도록 되어 있어서 악성프로그램에 감염되지 않았는지 걱정까지 했습니다.

 

모니터 바탕화면 우측하단의 팝업 광고 제거하는 방법
모니터 바탕화면 우측하단의 팝업 광고 제거하는 방법

 

 

원인은 한컴 오피스 체험판 프로그램

한컴 오피스 체험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HncUpdateTray.exe 라는 프로그램이 컴퓨터를 부팅할 때마다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실행되고, 광고가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파일명이 단순한 업데이트 프로그램으로 보이도록 하는 '치밀함'까지 있군요.

 

 

위와 같이 우측하단의 작업표시줄 위에 뜨는 광고는 'X'버튼을 누르기 전까지 계속 노출되며, 컴퓨터 사용을 방해하게 됩니다. 물론 광고를 하는 어도비는 어쩌면 억울한 피해자일 수 있습니다. 팝업 광고 어디에도 어떤 프로그램으로 인해 이 광고가 노출되는지, 광고가 불편할 경우에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 안내를 받을 수 없었습니다.

 

저와 같은 불편을 겪으신 분들을 위해 이 프로그램의 시작을 차단하여 더 이상 광고가 뜨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작업 관리자 프로세스 중단하기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작업관리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는 PC에서 실행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중에 'HncUpdateTray(32비트)'를 찾아 작업을 끝내면 광고창이 없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 바탕화면 우측하단의 팝업 광고 제거하는 방법"

 

 

[  추가 할인(최대 5%) 프로모션 코드 :  FOXCG  ]

 

 

 

 

시작프로그램에서 'HncUpdateTray(32비트)' 실행을 막기

위의 방법으로는 일시적인 팝업 광고 제거가 되지만, 다시 컴퓨터를 부팅하면 다시 팝업광고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 자체에서 프로그램 실행을 차단하면 다시는 불편한 팝업광고를 뜨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 다시 작업관리자를 실행하고 좌측의 메뉴에서 '시작 앱'을 선택합니다.
  • 리스트에서 'HncUpdateTray.exe'를 찾습니다.
    (시작 시 영향이 '높음'으로 되어 PC성능 저하를 시키는 그야말로 '악성 프로그램' 수준이네요)
  • 우측 상단의 '사용 안 함'을 선택합니다.
    이제 이후로는 다시 PC를 부팅해도 더 이상 팝업 광고가 노출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의도하지 않은 팝업광고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이러한 팝업 광고를 무료로 '한컴 오피스 체험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컴 입장에서는 수익을 목적으로 충분히 도입할 수 있는 광고의 형태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광고를 운영하는 주체를 확인할 수도 없으며,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까지 숨겨두는 것은 '악성 멜위어'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의구심이 들게 됩니다.

 

광고가 붙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러한 광고에 대해 부정적으로 얘기하는 것이 '내로남불'처럼 보일 수는 있지만,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을 꽁꽁 숨겨두면서 까지 광고를 유치하여 운영하는 것은 분명히 선을 넘었다고 생각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 포스팅이 그동안의 팝업광고로 고통을 겪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관련 글]

테무 TEMU 사기인가? 쉽고 편리한 해외 직구

 

테무 TEMU 사기인가? 쉽고 편리한 해외 직구

"테무 TEMU 사기인가? 쉽고 편리한 해외 직구" 테무(TEMU)는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처럼 저렴한 상품들을 박리다매 형식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초기 서비스론칭 이벤트로

foxcg.com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 KT, SKT, LGU+ 차단하기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 KT, SKT, LGU+ 차단하기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 KT, SKT, LGU+ 차단하기" 여론조사 전화는 불편하고 귀찮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집에서 가족과 함께 휴식을 취하고 있거나, 중요한 업무에 집중하고 있을 때는 더욱 그렇

foxcg.com

유튜브 뮤직 PC버전 설치하는 법

 

유튜브 뮤직 PC버전 설치하는 법

"유튜브 뮤직 PC버전 설치하는 법" 유튜브 뮤직은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유료 구독을 통해 광고 없이 음악을 감상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